작지만 따뜻한 카페 '단단'
상태바
작지만 따뜻한 카페 '단단'
  • 양승현 대학생기자
  • 승인 2020.09.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이 개인 SNS에 인테리어가 예쁜 카페를 들린 사진을 많이 올린다. 그리고 그런 카페를 찾아다닌다. 여행을 다니면서도 마찬가지이다. 제주에 여행을 오거나 자신의 SNS에 예쁜 카페 사진을 게시하고 싶다면 카페 ‘단단’을 추천한다.

제주시 관덕로 4길 1-6 1층에 위치한 카페 단단은 밖에서부터 내부가 아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아담한 공간이 불편하기보다는 따뜻하게 자신을 감싸는 느낌을 받는다. 인테리어의 힘이라고 볼 수 있는데, 카페 단단은 갈색, 베이지색과 같은 차분한 색을 통해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준다. 그리고 친절한 사장님의 배려와 카페에서 나오는 음악으로 그 편안함이 배가 된다.

카페 단단의 메뉴 모두 맛있지만, 카페 단단의 추천 메뉴는 퐁당 라떼와 제주 풋한라봉에이드가 있다. 두 메뉴의 가격 모두 6000원인 것을 보면 가격도 비싸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퐁당 라떼는 카페라떼에 바닐라 맛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들어가 있는데 커피와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새롭다고 느껴진다. 제주 풋한라봉에이드는 한라봉의 달콤한 맛과 새콤한 맛 그리고 시원한 탄산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있다.

카페 단단 근처에는 제주 동문시장, 관덕정 등의 관광지가 있으니 근처에 들리게 된다면 카페 단단을 오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카페 단단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휴무이며, 오전 10시에 오픈해 오후 7시에 마감한다. ‘카페가 넓지 않기 때문에 4명 이상이 가게 될 경우 불편할 수 있다.’라고 카페 정보에 적어 놓은 만큼 카페에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카페 ‘단단’을 들려보는 것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