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긴급 도로 제설 작업 현장 점검
상태바
안동우 제주시장, 긴급 도로 제설 작업 현장 점검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0.12.3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대설 특보 발령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했다.

이에, 안 시장은 31일 오전 폭설에 따른 주요 도로에 대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주요 폭설 취약지 등을 차례로 점검하고 출근길 차량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신속한 제설작업을 지시하고 시민들의 다니는 인도와 경사로가 심한 곳 등에 모래 살포 등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제주시 중점도로 구간(연삼로, 연북로, 연신로→첨단로, 중앙로→5.16도로, 서사로, 노연로)에 제설 장비 6대(유니목, 다목적 차량) 투입하고 제설제(염화칼슘 등) 53톤 등을 살포했다.

안 시장은 이날 현장 점검을 마치고 11시에 각 국장 및 읍․면․동장이 참석한 PC 영상회의를 개최해 각 부서에서 관리하는 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공영버스 등 월동장비 장착해 운행할 수 있도록 하고, 읍면동에서는 골목길 등 시민의 통행 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빠른 조치를 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도로결빙 상황 및 통제상황 등 긴급 재난 상황을 보고체계 구축과 민간 보유 제설 장비 등을 파악해 위급 시에는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읍면동에서는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해 주요 지점 모래주머니를 비치 등 폭설에 철저한 대비도 당부했다.

또 안 시장은 모레까지는 폭설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재난 안전상황실을 24시간 운영 및 관계기관과도 공조를 통해 신속한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