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지역발전 선도 우수 인재육성 프로그램’ 도입
상태바
제주대, ‘지역발전 선도 우수 인재육성 프로그램’ 도입
  • 제주관광신문
  • 승인 2021.01.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미래형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기숙형 대학(이하 JNU-HRC) 프로그램’을 본격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JNU-HRC 프로그램은 우수 신입생 유치를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글로컬 리더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JNU-HRC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수능 성적(국어, 영어, 수학 중 2과목 합이 3등급까지)으로 우선 선발된다.

선발될 경우 등록금 및 생활관(기숙사)비 지원, 매달 50만원 상당의 학습활동지원비를 보조받게 된다.

또 JNU-HRC만의 특화된 교과ㆍ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영어구사능력 함양 및 영미문화의 이해를 위한 글로벌 라운지 운영, 다문화적 사고 능력 함양을 위한 1년 간 해외 어학연수비 등을 지원을 받게 된다.

JNU-HRC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최종 성적표에는 HRC 우수학생 인증마크가 부여되며 교비 유학생 선발 시 항공료 및 체재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송석언 총장은 “특화된 JNU-HRC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의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나갈 글로벌 마인드와 융·복합적 사고를 가진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2021년 JNU-HRC 프로그램은 신입생을 대상(의대, 수의대, 교육대, 사범대, 간호대 등 특수목적대학 제외)으로 운영되며, 향후 프로그램이 정착되는 과정을 거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